본문 바로가기

그외 뉴스소식

독감 예방접종

안녕하세요 떡볶이 만세입니다

오늘 올릴 포스팅은 다름아닌

독감 예방접종에 관한 포스팅인데요

가을이 오면서 독감 시즌이 찾아온

만큼 그로인해 오늘은 이 독감예방접종

에 대해 다룰까 합니다 그럼 오늘도 역시

START 하겠습니다 ㅎㅎ

 

출저 네이버

 

'독감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21일부터 어린이, 임신부,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독감(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이 시작되며 질병관리청은 이날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2022-2023절기 독감 국가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한다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이 사업은 독감에 걸렸을 때 합병증 발생과 중증화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며 생후 6개월 이상 만 13세 이하 어린이(2009.1.1∼2022.8.31 출생),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1957.12.31 이전 출생)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접종 시기는 대상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중 독감 백신을 생애 처음으로 맞는 어린이가 첫 대상자다. 이들은 백신을 2번 맞아야 하므로 가장 먼저 이날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접종을 할 수 있으며 그 외 어린이(1회 접종 대상자)와 임신부는 다음 달 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접종할 수 있고 만 75세 이상은 다음 달 12일, 만 70∼74세는 다음 달 17일, 만 65∼69세는 다음 달 20일 접종을 시작한다. 그러나 어린이, 임신부와 달리 올해 12월 31일 접종 기간이 끝난다고 하며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20일 "독감과 코로나19의 동시 유행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당부했으며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2회 국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에서 "최근 인플루엔자 환자가 증가하면서 지난 금요일, 예년보다 이른 시기에 독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며 이같이 밝혔으며 이어 "전염병은 예방이 최선"이라며 "질병관리청은 관계부처와 함께 독감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알라고 독려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고 합니다. 독감 무료 예방접종은 오는 21일 9세 미만 어린이부터 시작되며, 10월에는 임신부 등도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출저 구글

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다.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s://nip.kdca.go.kr)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어린이 중 계란 아나필락시스나 중증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의사 소견서나 진단서 등을 지참하고 지정된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 가면 세포배양 독감 백신으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질병청은 지난 2년간 독감이 유행하지 않았으나, 올해는 지난 16일부터 독감 유행주의보가 이미 발령된 만큼 백신 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한 총리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추세를 우려하면서 "농림축산식품부를 중심으로 가축전염병 방역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고 하며 지난주 전국에서 유행주의보가 발령된 독감(인플루엔자)의 국가 예방접종이 21일부터 시작된다. 어린이와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이번 접종은 전문가들이 2년간 잠잠하다 올해 독감이 크게 유행할 것으로 우려하는 가운데 시작디며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국가 예방접종 프로그램의 대상은 △생후 6개월~만 13세 이하 어린이(2009년~2022년 8월 31일 출생자) △임신부 △만 65세 이상 고령층(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라고 합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독감에 대한 자연면역이 감소해 독감 유행이 확산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했으며 독감 국가예방접종 사업 대상자가 아닌 사람은 일선 의료기관에서 유료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고 지자체에 따라 독감 접종 비용을 추가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 자신이 사업 대상자에 해당하는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하는 백신과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유료 백신은 구매 방법의 차이만 있을 뿐 종류는 다르지 않다고 질병청은 설명했다고 합니다.

 

가을이 다가오니 이제 슬슬 독감 예방 접종의 시기도 다가오네요

코로나도 코로나라지만 독감 예방 역시도 중요하니

티스토리 분들도 독감 조심하며 독감 예방 접종 꼭 하시고

우리 모두 서로 힘내서 독감 예방합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