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뉴스소식

윤대통령 영국 도착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추모

안녕하세요 떡볶이 만세입니다

오늘 들려드릴 소식은 윤대통령님의

영국에 도착하여 엘리자베스 2세 여왕님께

대한 추모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드릴까 

하는데요 이 이야기가 무슨 이야기인지 싶은

분들을 위해 오늘도 START 하겠습니다 ㅎㅎ

 

출저 구글

 

영국에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9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에 참석해 조문 외교에 나섭니다. 장례식 참석 이후에는 미국 뉴욕으로 이동해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주요국 정상들도 만날 걸로 보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영국 버킹엄 궁으로 들어갑니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식 참석을 위해 런던을 찾은 각 나라 지도자들을 위해, 찰스 3세 국왕이 마련한 리셉션 자리입니다. 리셉션에서 윤 대통령은 찰스 3세를 만나 위로의 뜻을 전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엄수되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장례식에 참석하는데요. 김건희 여사도 동행하며 윤 대통령은 고인을 추모하고 국장에 참석하는 각국 정상들과 자연스럽게 조우할 것으로 보이며 장례식에는 각국 정상과 정상급 인사, 왕족 등 500여명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윤 대통령은 이날 장례식 참석 후 제77차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뉴욕으로 이동하는데요. 여왕 장례식은 이날 오전 11시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거행된다. 웨스트민서터 사원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남편 필립공과 결혼식을 치른 곳이라고 합니다.

 

리즈 트러스 영국 총리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 주요국 정상과 환담도 했으며 당초 계획했던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 헌화와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추모는 런던 현지 교통 사정으로 취소되었고 앞서 윤 대통령은 영국으로 오는 비행기 안에서 태풍 '난마돌' 관련 사항을 보고 받고 철저한 대비를 지시하였는데 한일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이 불투명하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와 관련해서는 공식 대응을 자제했다고 하며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정상회담 개최 사실 확인이나 진행상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며, 사실상 만날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합니다.

출저 네이버

 

여왕 장례식은 국장으로 치러지며 영국에서 국장은 국왕만 해당되며 장례식은 여왕 시신이 안치된 웨스트민스터 홀에서 인근 웨스트민스터 사원으로 운구하면서 시작된다. 한시간 가량 진행되며 정오께 장례식이 끝나면 영국 전역은 2분간 묵념의 시간을 갖는다고 하는데요. 장례절차가 끝나면 여왕의 관은 왕립 캐나다 기마 경찰 부대가 버킹엄궁 인근 웰링턴 아치로 옮기며 이후 관은 윈저성으로 이동, 오후 4시께 윈저성 내 세인트조지 예배당에서 왕실 일가가 참석한 상태로 매장 예배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한편 윤 대통령이 리셉션 참석 전 소화하려 했던 일부 일정은 여건상 취소되었는데 윤 대통령은 앞서 런던 도착 직후 기내에서 취재진과 만나 "오늘 일정이 6·25 참전 기념비 헌화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 대한) 추모(참배), (찰스 3세 국왕이 주최하는) 리셉션 등 세 개"라며 "런던 교통 상황 때문에 세 개를 다 할 수 있을지, 두 개만 할 수 있을지 정확하지 않다"고 말했으며 윤 대통령은 19일 오전 런던 중심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엄수되는 장례식에 참석한다고 하며 이어 한국전 참전용사에 대한 '국민포장 수여식'을 끝으로 1박 2일간의 런던 일정을 마치고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이번 장례식에는 각국 정상과 왕족 등 500여 명을 비롯해 모두 2천여 명이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여왕의 장례식 참석을 끝으로 1박 2일 동안의 영국 일정을 마무리한 뒤 유엔총회가 열리는 미국 뉴욕으로 출발한다고 하는데요. 여왕의 관이 왕실 지하 납골당으로 옮겨지고 백파이프 추모곡이 연주되며 여왕은 이 곳에서 작년 서거한 남편 필립공 곁에서 영면에 들어가게 되는데 윤 대통령은 앞서 전날 영국 런던에 도착해 찰스 3세 국왕이 주최한 리셉션에 참석해 위로의 뜻을 전했다고 합니다. 

윤대통령이 드디어 영국에 도착했습니다.

곧 이어 각국의 정상들도 도착할 예정이라는데

여왕의 서거로 전세계가 잠시나마 하나로 

뭉치게 되네요 윤대통령님을 좋아하는 분이시던

싫어하는 분이시던 여왕님의 장례식에 참여하신

분이시니 악의성 정치적인 댓글은 삼가해 주셨음

합니다. 전 엄연히 엘리자베스 2세 여왕님 특집에

대해 포스팅을 한것이고 한국의 대통령 또한 

참석한 것 역시 포스팅을 해야 하는 것 또한 맞기에

당연히 응당 포스팅을 하는 것에 지나지 않으니

말입니다 그러니 댓글을 다시는 분들도 너무 지나친

정치적인 발언은 삼가해 주셨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