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공무술 뉴스소식

오늘의 특공무술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도 특공무술 소식을 들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작성하는 떡볶이 만세입니다.

오늘도 역시미흡하고 부족한 포스팅을 봐주시는

모든 티스토리 분들께 감사하며 포스팅을 작성

하게 됩니다. 오늘도 포스팅 잘 봐주셨음

싶어 역시 START! 합니다.

 

출저 구글

 

지난 6일 '고수를 찾아서4' 취재진은 국제특공술연합회 박노원 총재를 만났습니다. 박총재는 특공무술의 창시자이자 국방무술로 채택되게 만든 일등공신입니다. 한편 사단 대한민국 특공무술 협회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국립 한경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총재, 회장, 고문 취임식과 9단 수여식 및 임명식을 개최했으며 한편 육군특전사 비호부대 특전요원들은 지난 25일 강원도 평창 황병산 훈련장에서 특공무술 훈련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이들의 훈련은 흡사 강추위도 제압하기 위한 특전사들로서 영하 20도서 혹한기 훈련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날 박 총재는 특공무술의 무기술 중 하나인 '반퇴술' 시범을 보였으며 발음의 편의상 반태술이라고도 불리는 이 무기술은 '줄'과 '봉'을 이용하는 무기술로 봉은 구심력을, 줄은 원심력을 향상시켜 회전을 통해 속도를 내는 기술로서 그는 반퇴술이 '도리깨'나 '쥐불놀이'와 같은 아주 친숙하고 쉬운 원리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박 총재는 군 복무 시절 반퇴술을 처음 접했고 이후 자신이 연구와 개발을 통해 하나의 무기술로 발전해 나가는 중이라고 설명하며 또 다른 한편 대태러작전과 경호에 필요한 특공무술 개발을 시작한 김만규 특별회장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외에 김봉환 장군 등 특전사 606.27특공부대 출신과 염상국 제 13대 대통령 경호실장, 강희락 제 15대 경찰정장, 김병철 정 경북경찰청장 등 경호실 출신 및 관련자 심동보 제독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고 하며 육군 특전사는 지난 1월부터 오는 3월까지 부대별 9박 10일 일정으로 강원도 평창군 황병산 일대 동계훈련장에서 체감온도 영하 20도를 밑도는 혹한을 뚫고 설한지 극복훈련에 매진하고 있으며 30kg넘는 군장과 개인화기로 무장한 특전대원들이 전원 스키다고 기동하는 모습도 많이 보여줬습니다. 

 

출저 구글

반퇴술 시범을 마친 박 총재는 특공무술의 앞날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그는 '국내에 널리 퍼져있는 특공무술 도장을 발판으로 해외 진출 을 꿈꾸고 있다"고 전했으며 특히 코로나 19를 겪으며 비대면 시대에 대한 고민을 했고, 휴대폰만 있어도 특공무술 전파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더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퇴술 시범과 위력테스트 결과는 유튜브 '비디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며 민간인이 아닌 특수전사령부의 특전요원에 의해 창시된 특공무술의 발전과정에 따르면 특공무술은,

 

1977년 대한민국 최초 대태러부대인 606부대가 대태러작전과 경호에 필요해 특별히 개발을 시작했고 차지철 경호실장과 박정희 대통령에게 시범을 보인 후 특전사에도 보급하라는 지시에 의해 당시 정병주 특전사령관에게도 시범을 보이며 확산이 시작 되었다고 합니다. 육군 특전사는 지난 1월부터 오는 3월까지 부대별 9박 10일 일저으로 강원도 평창군 황병산 일대 동계훈련장에서 체감온도 영하 20도를 밑도는 혹한을 뚫고 설한지 극복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고 하며 특전사의 설한지 극복훈련은 매년 가장 추운 시기에 한다고 합니다. 

 

1~2월에 대관령의 험준한 산악지형에서 부대별로 9박 10일간 진행되는 고강도 특수훈련이라고 하며 훈련장인 황병산 일대의 체감온도가 영하 20도를 밑돌아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은 필수이다. 현재는 특전사 비호부대 무적태풍대대 장병들이 지난 20일부터 황병산 동계훈련장에서 침투, 은거, 특공무술, 특수정찰, 항공화력 유도, 장거리행군 등의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30kg이 넘는 군장과 개인화기, 첨단장비 등으로 무장한 특전대원들이 스키를 타고 기동하며 작전하는 전술스키 훈련은 설한지 극복훈련 의 대표 코스 중 하나다. 

 

 

반노원 총재님의 앞으로의 행보도 특공무술의 앞으로의 행보도

그리고 특전사들을 위해서도 응원의 메시지를 드립니다.

우리나라의 특공무술이 부디 전 세계로 뻗어나가길 바랍니다 ㅎㅎ

'특공무술 뉴스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특공무술 소식 4  (182) 2023.02.08
특공무술의 역사  (66) 2023.01.19
오늘의 특공무술 소식 3  (96) 2022.10.11
오늘의 특공무술 소식 2  (199) 2022.08.26
특공무술이란?  (195) 2022.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