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뉴스소식

원숭이 두창 국내 입국한

원숭이 두창 국내 입국한

안녕하세요 떡볶이 만세입니다.

오늘은 바로 다름아닌 원숭이 두창이

국내에 입국한 대에 대한 사실의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하는데요.

이 소식에 대해 대체 어떤

내용을 다룰지에 대해 그럼 지금부터

떡볶이 만세가 천천히 포스팅해

볼 생각입니다. 그럼 오늘도 역시 START

하겠습니다.

 

출저 구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15일) 국내 3번째 원숭이두창 확진 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으며 이 환자는 이달 4일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내국인으로 입국 당시에는 증상이 없었지만, 입국 나흘 뒤인 8일부터 발열과 발한,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났고 이어 13일에는 전신 증상과 피부병변 통증을 느껴 경기도에 있는 병원에 내원했고,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이 확인돼 확진 환자로 판정됐습니다. 환자는 현재 지정 치료기관에 입원 중이며 국소 통증이 있으나 전반적으로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다는데요. 

이에 따라 방대본은 환자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접촉자 추가 파악을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수행하며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의 전염 가능 기간의 동선을 파악하고, 접촉자는 노출 수준에 따라 위험도를 분류해 관리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원숭이두창 환자가 발생한 것은 지난 9월 3일 이후 약 두 달 반 만인데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환자는 독일에서 입국한 내국인으로 지난 6월 22일 감염 사실이 확인됐고, 두 번째 환자는 유럽 방문 후 귀국한 내국인이었다고 들은 바가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원숭이두창은 현 방역대응 역량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조기 발견과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서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그러면서 원숭이두창 발생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하는 국민들에게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후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상담해달라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의료진에게는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진료 시 안전한 보호구를 착용하고 환자 감시와 신고에 적극 협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출저 구글

 

확진자는 지난 4일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입국한 내국인이다. 유전자 검사 진행 결과 양성이 확인됐으며 이 환자는 입국 당시 무증상이었다가 지난 8일 발열, 발한,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이어 13일 전신증상과 피부병변 통증으로 경기도 소재 병원에 내원했으며 첫 증상 이후 확진 판정까지 약 1주일이 소요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방대본은 진료 의료기관의 1399 콜센터 신고를 통해 환자를 인지해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으며 국내 원숭이두창 환자 발생은 지난 9월 3일 이후 두 달 반 만이다. 첫 환자는 지난 6월 22일 나왔다고 합니다. 

방대본은 역학조사와 함께 환자의 전염 가능 기간 동선을 파악해 노출 수준에 따라 접촉자의 위험도를 분류해 관리할 계획이며 방대본은 환자가 현재 국소 통증을 보이고 있지만 상태는 전반적으로 양호하다고 밝혔고 원숭이두창의 전파 속도 자체는 코로나19를 비롯한 호흡기 바이러스보다 현격히 떨어지는 것으로 보고된다고 하는데요. 주로 확진자와의 피부 접촉 및 체액 등을 통해 전파되며 원숭이두창에 감염되면 통상 발열과 두통, 근육통, 요통, 권태감 등 전조 증상 2~3일 후 피부 발진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얼굴·손·발바닥의 피부 병변이 흔히 관찰되는 증상이며 발진 후 3~4주 정도 지나면 회복되고 국내에는 원숭이두창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제 등이 확보돼 있으며 질병관리청은 “원숭이두창은 현 방역대응 역량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조기 발견과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서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고 이어 원숭이두창 발생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하는 국민들에게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후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상담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합니다.

 

정말 참 걱정입니다. 우리나라는

왜 이런 일이 끝도 없이 일어나는 걸까요

한동안 잠잠하더니 이젠 원숭이 두창까지

우리나라에 들어온 모양이니 말입니다.

너무 다급한 소식이라 이렇게 전해 드리게

되네요 다들 주의하시고 만전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그외 뉴스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 등급컷  (138) 2022.11.18
수능 시간표  (108) 2022.11.17
바이든 시진핑 회담  (177) 2022.11.15
尹대통령 발리 G20  (170) 2022.11.14
남양주 견주 징역  (242) 202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