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검도 소식을 들려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작성하는 떡볶이 만세입니다.
오늘도 역시미흡하고 부족한 포스팅을 봐주시는
모든 티스토리 분들께 감사하며 포스팅을 작성
하게 됩니다. 오늘도 포스팅 잘 봐주셨음
싶어 역시 START! 합니다.
오늘 들려 드릴 소식은 각 지역에서 개최하는 검도 대회에 대한 소식들인데요. 우선 익산시에서는 전국 최고 권위의 검도대회인‘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제51회 전국학생검도대회’ 를 실내체육관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으며 매년 광복절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수선수 발굴 및 검도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대한검도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및 익산시검도회에서 공동 주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구 영천에서는 제25회 대구대 총장기 전국고교 검도선수권대회가 26∼27일 영천체육관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종시에서는 제2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 생활체육 시군구대항 검도대회에서 세종시검도회(회장 권대혁)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한껏 발휘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하며 익산시에서는 국내 대표 검도대회로 전국 초중고·대학부 총 95개팀과 임원, 관중 등 1,500여명이 참가해 남녀 고등부 및 여자대학부 개인전과 초등~대학부 5인제 단체전으로 나뉘어 경합을 벌인다. 14일 개인전을 시작으로 15,16일은 단체전을 진행하며, 누구나 실내체육관에서 현장관람 할 수 있다. 대한검도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관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구 영천에서는 대구대와 한국 중·고교 검도연맹이 개최한 행사에는 전국 26개 고교에서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며 익산시에서는 매년 광복절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수선수 발굴 및 검도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대한검도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 및 익산시검도회에서 공동 주관한고 합니다. 특히 세종시에서는 초등고학년부 단체전에서 임재율 선수를 비롯 정태규, 박준우, 문정재, 최형성, 정태균 등 6명의 선수가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는 등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단체전을 모두 석권했다.
정헌율 시장은“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대규모 전국 검도 대회가 명품스포츠 도시 익산에서 개최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 한국 검도의 미래에 이번 대회가 훌륭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그동안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으며 대구 영천에서는 14일 개인전을 시작으로 15,16일은 단체전을 진행하며, 누구나 실내체육관에서 현장관람 할 수 있다. 대한검도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관람도 가능하며 영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3년 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전국에서 영천을 찾은 선수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습니다.
이외에도 세종시에서 개최되는 초등학교고학년부 개인전에서 임재율 선수가 3위에 입상했으며 청소년부(중·고) 단체전에 신윤호선수를 비롯 최범국, 서은규, 이동현, 이태현 등 5명의 선수가 참가해 3위에 입상하는 등 눈부신 활약으로 세종시검도회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이번 대회 선수단을 이끈 박금두 감독은“모든 선수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십분 발휘해줘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에 임해준 선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대구 영천에서는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이 대회는 2011년부터 영천시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 최고 권위의 고등학교 검도대회로 자리매김하며 역량 있는 검도 유망주 발굴 및 육성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으며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을 찾아온 전국의 선수단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회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인사했으며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항상 아낌없는 지원으로 대회를 잘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주는 영천시와 영천시체육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해를 거듭할수록 기량이 훌륭한 검도선수를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총장배 대회를 성공적으로 잘 진행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